평소와 다름없이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한 문서를 인쇄하려고 했는데 뜬금없이 인쇄 오류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쇄 오류 내용은 "현재 브라우저에서 Adobe Reader 찾을 수 없습니다. 정상적인 인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dobe Reader 10 버전 이상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의 창을 종료한 후 아래의 사이트를 통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인데요.
현재 PC에 Adobe Reader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단순 오류라고 생각해서 재부팅도 해보고 인터넷 쿠키 삭제 포함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조치를 다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발생하여 혹시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이 아닌가 검사란 검사도 다한 거 같습니다.
인쇄 오류를 해결하기 국세청 홈택스를 이 잡듯이 뒤져서 해결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 Adobe Reader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국세청 홈택스 인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Adobe Reader (어도비 리더)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Adobe Reader를 무료로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진행해주세요.
(※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신 분들은 이 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어도비 리더 (Adobe Reader)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는 어도비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PDF 파일의 보기와 인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국
nnoons.tistory.com
Adobe Reader(어도비 리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국세청 홈택스에서 인쇄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인쇄 오류가 발생한다면 경우에 따라 다른 조치를 해야 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 인쇄 안내 창이 나오는 경우
1. PC에 Adobe Reader 10 버전 이상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2.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메뉴의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서 Adobe PDF Reader가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3.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메뉴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이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E)'로 되어 있는지 확인
2.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 증명 미리 보기 화면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했을 때 무반응인 경우
※ 2021. 6. 10. 이후 Adobe Reader 프로그램 설치 또는 업데이트
Adobe Reader를 실행한 후 [편집] - [기본 설정] - [보안(고급)]에서 '시작할 때 보호 모드 사용' 체크
※ 2021. 6. 10. 이전 Adobe Reader 프로그램 설치하고 업데이트 안됨
Adobe Reader를 실행한 후 [편집] - [기본 설정] - [보안(고급)]에서 '시작할 때 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
3. 크롬 브라우저
크롬 주소 표시줄 오른쪽 [C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세로점 3개 모양 버튼)] - [설정] -[추가 콘텐츠 설정] - [PDF 문서]에서 Chrome에서 PDF 파일을 자동으로 여는 대신 다운로드를 '끔'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설정
일단 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크롬이면 3번을 설정해보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사용자라면 1번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아래 2번 과정을 진행합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를 실행해주세요. 상단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이 창이 열리게 되면 범주 메뉴 중에서 보안(고급)을 선택하고 SandBox 보호에 있는 시작할 때 보호 모드 사용(M)에 있는 "V"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시 국세청 홈택스에서 문서 인쇄를 시도해보시면 오류가 해결되고 정상적으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Adobe Reader가 설치되어 있었던 분들의 경우 보호 모드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었다면 위와 반대로 "V" 체크하고 인쇄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일단은 어도비 리더를 삭제하고 재부팅한 다음 다시 Adobe Reader 설치부터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